본문 바로가기
"Day, day

주식매매일지] 201130 처음 써보는 주식일기

by 시우세 2020. 11. 30.


안녕하세요. 시우세 입니다.

요즘 주식, 주식, 주식 말들 많이 하고
주변에 하는 분들이 많이 늘은 것 같네요.

저는 주식을 시작한지는 2013년도 부터니까

벌써 7년이라는 시간동안 주식이라는 걸 알았는데,

사실 이때는 10만원 이하로 아 이런거구나..

그리고 동전주로 뭣도 모르고 했었네요.

본격적으로 아 어떤 기업에 투자를 해보자 !
또 돈도 벌어보자 ! 하고

시작한건 2016년도 ?

사실 이때부터 지금까지도 전문가 분들에 비하면
묻지마 투자인지라,

크게 달라진 건 없지만 서도

누구나 그렇듯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

외치는 말 !

'마인드 컨트롤'이지 않을까요.


- 나는 전업이 아니다. 급등주 등 테마에 타지 말자
- 일희일비 하지 말자
-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고 투자하자
- 한번 쯤 의심해보자
- 경제뉴스에 관심을 갖자
- 돈을 잃었다고 낙심하지말자
- 잃은 돈에 돈을 더이상 낭비하지말자
등등

하루에도 수십번씩 생각하지만

사람인지라..
휘둘려 질때도 있네요 ^^

그래도 마음으로 외치다보면
정신이 번쩍들어서

실수를 모면합니다.

그런 마인드 컨트롤에 하나 더해서

오늘부터는

내가 사고 팔고하는 주식을

나중에 왜그랬을까 라는
생각을 해보고자

일기로 적어 보는 걸
시작해보려 합니다.

주식 매매일지도
정말 멋지게 쓰는 분들 많지만

첫 시작인 만큼
귀찮아서 그만두지 않게

소소하게 시작!


2020. 11. 30.(월)

첫 매수

● 의료기기 관련
• 이오플로우(코스닥, 294090)
매수 43,900원
비중 30%

● IT 관련주
• 옵트론텍(코스닥, 082210)
매수 7,430원
비중 20%


- 본 글은 본인의 매매 내용을 작성하는 공간이며,
절대 종목의 추천이나 매매도움을 주는 글이 아닙니다.
이 글을 보고 매매하셔서 손해보시는 분이 없으시길..

댓글